본문 바로가기
여행 데이트 리뷰

[부산여행] 남포동 국제시장 육전 /자갈치역 체험전시관 <추억보물섬> / 부산영화제거리 2023년 BIFF 일정

by Heydi 2023. 5. 3.
반응형

 

부산여행 추천 남포동


안녕하세요 헤이디입니다:)

오늘은 제가 20살 이후로 다녀왔던 국내 여행 중 최고로 꼽을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최근 캘린더 일정을 체크하다가 아주 중요한 일정을 발견해 버렸기 때문에 포함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D 저의 올해 목표는 '2달에 한 번은 꼭 여행 가기!'랍니다 ㅎㅎ 그래서 올해 첫 여행지를 부산으로 정하고 바로 비행기표를 예매했었죠. 여행 다녀와서 하루는 푹 쉬고 출근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금-토 1박 2일로 계획을 세웠는데 내려간 날 밤에 왜 2박 3일 안 했을까 폭풍 후회했어요.. 그만큼 저에게 부산은 매우 인상 깊었고, 여행 내내 찐 힐링이 되어서 정말 좋은 지역으로 인상이 남았어요:) 
 
1일 차 광안리, 해변열차부터 2일 차 남포동까지 행복했는데요,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고 온 여행인 만큼 1일 차, 2일 차 나눠서 자세하게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동했고, 1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그거 아시죠? 이동거리만 짧아져도 여행 컨디션이 정말 좋아진다는 것! 이번 여행에서 제대로 느끼고 왔네요:)  또한 부산은 여행지간의 거리가 너무 멀지 않았어요. 교통이 잘 되어있어서 지하철로 금방 다닐 수 있었다 보니 대구랑 좀 비교가 되더라고요! 부산도  대구여행 때와 똑같이 뚜벅이 여행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체력적으로 훨씬 편했고 동선이 효율적이어서 더욱 좋았나 봐요!

 

부산국제영화제 거리 입구


남포동 가볼 만한 곳 < 국제시장>

1일 차는 광안리에서 하루를 보내고, 2일 차는 공항 가는 길에 있는 남포도에 방문을 했습니다:) 여행 다녀와서 하루 푹 쉬어야 한다는 생각에.. 돌아가는 비행기를 오후 5시 비행기로 예약했지 뭐예요 ㅎ_ㅎ.. 밤에 예약했으면 그래도 덜 슬펐을 텐데 오후 5시라니.. 과거의 나를 매우 혼냈습니다.. 오후에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멀리 여러 곳을 갈 수는 없었기 때문에 광안리 근처 카페에 들렀다가 남포동으로 넘어와서 놀다가 공항으로 돌아갔어요! 남포동은 국제시장, 국제영화제거리로 유명한 곳이죠! 국제시장이라는 영화가 개봉한 후로 많이 유명해져서 더욱 상권이 활발해진 것 같아요! 위치는 부산 중구 신창동 4가에 있으며, 자갈치역, 남포역과 가까워요! 저는 광안리에서 버스 타고 한 번에 이동했습니다:D 국제시장은 오전 9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일요일하다 정기 휴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2023년 부산 국제 영화제 일정

먼저 자갈치역 근처에 오면 부산 국제영화제 BIFF거리 입구가 바로 보입니다. 매년 가을에 부산에서 국제 영화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 2023년 제28회 부산 국제 영화제 일정은 10월 4일 ~ 10월 13일까지 10일 동안 진행한다고 합니다:D 또한 제18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은 10월 7일 ~ 10월 10일까지 4일 동안 진행한다고 합니다. 일정이 나왔으니 체크해 놓아야죠! 작은 독립영화들의 권위를 높이고자 시작된 영화제가 이렇게나 커질 줄은 몰랐어요! 올해는 누가 올지, 어떤 영화와 배우가 시상을 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영화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올해 영화제는 놓치지 말아야겠어요!


BIFF거리 포장마차 육전추천

BIFF거리로 들어오면 포장마차가 길게 줄을 서 있습니다! 간단히 간식용 도로도 좋지만 저는 여기에서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다 챙길 수 있었어요. 그 정도로 부산을 대표하는 메뉴도 있고, 메뉴가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오전부터 카페 가서 디저트를 먹었고 공항 가기 전에 해비 하게 먹고 싶지는 않아서 포장마차에서 육전하나 사 먹었다가 진짜 너무 맛있어서 이어서 숯불새우꼬치, 튀김만두, 핫도그, 씨앗호떡까지 먹었어요. 육전이 서울에서 먹는 거랑 정말 달라요! 고기가 얇고 부드럽고 하나도 비리지 않아서 맛있으니까 여기 가시면 육전을 꼭 드세요!  그리고 씨앗호떡 포장마차는 많거든요? 괜히 줄 긴 곳에 설 필요 없이 입구 쪽에 있는 씨앗호떡도 맛있어요! 추운 날씨였지만 하나씩 사 먹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ㅎㅎ 대 만 족!!
 

남포동 BIFF거리 포장마차 육전 추천



자갈치역
7090 체험전시관 < 추억 보물섬 >

추억보물섬 70년대 전자제품


부산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바로 추억보물섬! 부산 중구 중구로 23번 길 9 3층에 위치하고 있고 자갈치역에서 BIFF거리 따라 올라가다 보면 나옵니다
. 오전 11시부터 오후 20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는 오후 21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 입장료는 단돈 4천 원입니다! 0_0 추억보물섬은 70~90년대의 추억의 물건들로 가득 차있는 전시장으로, 옛날 추억의 물건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같이 사진 찍을 수 있는 체험전시관이에요! 1층 계단 입구부터 계단 따라 추억의 소품들과 포스터가 가득해요.. 진짜 여기서는 MBTI 'T'이신 분들도 추억의 방울방울 'F'가 될 수 있어요 ㅎ_ㅎ 어린 시절이 떠오르는 물건들, 부모님 시대가 떠오르는 물건들 때문에 과거로 돌아가 추억에 푹 젖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이런 물건들을 어떻게 가져오셨을지 궁금할 정도로 70년대~90년대 물건들이 정말 다 있다고 보시면 돼요..! 중학생 때 썼던 핸드폰 고등학교 때 썼던 핸드폰, 전자사전, 삐리비리 소리 나는 집중력 높여주는 전자기기, 삐삐까지.. 다 있더라고요..  하.. GOD.. 핑클.. HOT.. 주름잡았었는데.. HOT 토니 안 거울도 있었다고요.. 입이 쉴 수가 없었어요 ㅋㅋ 한걸음 가면 추억 한 보따리, 한걸음 가면 추억 두보따리.. 남자친구랑 썰 푸느라 너무 재밌었어요 ㅋㅋ 옛날 교과서도 있더라고요.. 이제 패드 하나 들고 다니면 되도록 만든다고 들었는데.. 우리는 기본 교과서 7개는 메고 다녔잖아요.. 그러다 고등학생 때 다 놓고 다녔지만.. 그리고 옛날 주류들, 담배들도 다 있더라고요 신기했어요! 중앙에는 옛날 가정집의 방이 꾸며져 있는데 아기자기한 것이 추억 돋더라고요.. 특히 회색빛깔의 안테나 있는 작고 소중한 티으비...

 

추억보물섬 포스터


교복 착용 및 폴라로이드 사진

남포동 추억보물섬 70년대 체험전시관

재밌는 요소 중 하나는 70년대 부모님들이 입었던 교복을 착용해 볼 수 있어요! 교복이 다양한데 구경하는 내내 원하는 교복 및 소품을 착용하고 돌아다닐 수 있어요 :D 화장실에서 아예 갈아입는 분들도 계시고, 저처럼 귀찮으면 상의 위에 교복상의만 걸치고 모자만 착용해서 상반신 사진만 남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ㅎ_ㅎ (편한 게 최 go..) 이곳은 가족끼리 와도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은 과거 추억을 회상하고 자녀들은 부모님 시대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 그리고 저는 이곳이 효도 관광지도 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두 번째 재밌는 요소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것(유료)과 오락기기 사용 가능한 점! 게임하시려면 잔돈이 필요하니까! 체험해 보실 분들께서는 잔돈 100원짜리 꼭 들고 가셔야 해요! 그리고 판매하는 불량식품들도 있고, 감성 필름카메라를 판매하더라고요! 선명하게 나오는 필카랑, 필름이 시간이 다소 지나서 빛바랜 사진으로 나오는 필카 두 종류인데 저는 일부러 후자로 구매했어요! 다음에 빈티지 필카가 잘 어울릴만한 여행지에서 찍어보려 합니다!:) 가보지는 못했지만 신창동에 있는 부산구제시장도 가볼 만하다고 해요! 동묘가 생각나는 곳이던데 시간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가셔서 득템! 하시길 바라요:D (구제시장에 은근히 이쁜 아이템들 많음!!) 열심히 구경하고 아쉬움 한껏 가지고 돌아왔는데요! 다음에는 길게 다녀오려고 합니다! 여유롭고 힐링할 수 있는 부산! 최대한 넉넉히 다녀오세요:)
 
 
예약 및 문의 바로가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