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헤이디입니다:) 오늘은 서울역 근처 인스타 감성의 핫플과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역 부근에는 남산 말고도 가볼만한 곳이 있는데요, 바로 서울로7010, 만리재로입니다:)
서울역 가볼만한 곳 <서울로 7017>
서울로7017은 서울역 고가도로를 사람들이 걸어다닐 수 있는 길로 재생시킨 프로젝트로, 1970년대 완공된 산업화시대 상징적 구조물이2017년 17개의 보행로로 재생되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길따라 사진 찍을만한 포토존도 있고, 조명이 화려해서 길 자체도 멋지지만 보행로에서 보이는 도로 야경이 정말 멋집니다.
프랑스 노천카페 감성 <만리재길>
만리재로는 서울로가 생긴 후 자연스럽게 충정로역 방향의 산책로 따라 맛집과 카페들이 들어서면서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는데요! 이곳은 흡사 프랑스의 노천 카페 문화를 떠올리게 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에밀리 파리에 가다' 보신분들은 아마 아실거에요! 저도 정말 재밌게 본 드라마인데, 저는 파리에 직접 가본적은 없다보니 드라마에서나 봤던 프랑스의 노천 카페 문화를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유로운 분위기의 둘레길
둘레길에서는 가을에 걷기 축제도 진행하고 루프탑, 감성 카페등 인스타 감성의 핫플들을 발견할 수 있어요. 저는 저녁에 방문했는데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는 여유로운 분위기라 더욱 좋았어요:) 특히 대부분의 건물들이 낮고, 벽돌로 되어 있는 부분과 테라스가 있는 점이 프랑스 노천 카페를 떠올리게 하는 것 같은데요! 저녁에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식사 후에는 길따라 산책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서울역 충정로 맛집 한방통닭 <계모임>
이곳은 주변에 회사가 많다보니 평일 저녁에는 일찍 문을 닫는 곳도 많으니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맥이 매우 당기던 평일 저녁 저는 생맥에 어울리는 통닭집을 방문했습니다:) (요즘 돌판에 나오는 구운 닭요리가 너무 맛있어요..) 동생이 멀리서 출장을 와서 맛있는 것도 사줄겸 대화하기도 좋은 곳을 찾다가 발견한 곳인데요, 자리가 없을까봐 조마조마했는데 내부에 자리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가게는 작아보이지만 안쪽에 좌석이 더 있습니다!)
시그니처 콘치즈 한방통닭
닭을 굽는 시간이 1시간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1시간 전에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야한다고 해서 미리 전화예약을 했어요
저는 계모임만의 시그니처 콘치즈 한방통닭을 주문해서 미리 구워놓으신 닭에 토핑 가득 뿌려주셨어요:) 예약을 했다보니 금방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조금 시간이 필요했어요! 면을 좋아하는 동생을 위해 짜계치도 주문! 짜파게티에 계란과 치즈가 올라가있어서 섞어 먹으면 됩니다! 치즈가 올라가니까 단짠 조합이 되더라구요:) 통닭 말고도 오뎅탕, 명란계란탕 (개인적으로 맛있을 것 같아요!), 차돌된장라면등 안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친절하신 사장님과 맛있는 요리 그리고 대화하기 좋은 작은 포차 분위기! 개인적으로 정말 강추인데 서울역 맛집 검색하면 상단에 안떠서 아쉬울 정도에요 ㅠㅠ 서울로 방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서울 만리재로에서 힐링되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