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 창작촌 맛집 추천 < 양키통닭 >
안녕하세요 헤이디입니다:)
치맥이 그렇게 땡기는 요즘, 친구랑 문래 맛집을 다녀왔어요:) 문래 맛집 검색하신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곳인데 '닭 그림 간판!' 바로 그곳입니다.1,2호점으로 운영 중인데 둘 다 웨이팅 길고 조기 소진되는 곳으로 소문난 곳이에요. 검색해 보면 보통 140분 이상 기다렸다는 후기도 많은데요, 하지만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시간대가 있습니다.
웨이팅 적은 평일저녁 방문 추천
저는 단 몇 분도 웨이팅 하는 스타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한 번은 꼭 먹어보리라! 다짐하게 된 시금치 치퀸.. 결국 저는 북적이는 날을 피해서 평일 저녁에 방문했고, 아주 빠르게 무. 사. 히 먹고 올 수 있었어요:D 문래역 근처 창작촌에 위치한 곳으로, 본점과 2호점이 가까이에 있어요.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10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에서 2호점이 좀 더 가까운데, 한 곳 솔드아웃되면 바로 건너편 지점으로 갈 수 있어서 동선이 편한 것 같죠? 저는 퇴근 직후 방문하기도 했고, 평일이니까 재료가 있을 거라 판단하고 역에서 가까운 2호점에 먼저 방문했습니다. 가게외부는 간판 조명 때문인지 베트남 시장 작은 가게 분위기가 물씬 났어요. 도착하니 웨이팅이 있었는데 웨이팅 명단에 이름을 작성하고 약 15분 정도 기다렸고, 주말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었어요! (예전에 평일 9시쯤 방문했는데 1,2호점 다 솔드아웃이라 못 먹음..) 앞에 의자가 있어서 편하게 앉아서 기다렸고요! 대기 끝에 그렇게 맛있다고 소문난 이곳에 드디어 저도 발도장을 찍게 됩니다.
이색적인 분위기 내부시설
가게는 작지만 복층구조라 테이블이 꽤 많아요. 단, 내부가 넓지 않아서 테이블 간격이 좁은 부분은 감안해야 하는데요. 대화하기에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어서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는 무드 있는 조명과 우드 테이블이 인상적이었고 외국에 온 듯한 이색적인 분위기였어요.
시그니처 메뉴 시금치 통닭 솔직 후기
저는 양키통닭의 시그니처 메뉴 '시금치 통닭'을 주문했고 함께 마실 맥주는 시나몬이 뿌려져 있는 코젤 생맥주로 시켰어요. 달달한 설탕시나몬가루 덕분에 흑맥주가 너무 쓰지 않고 달달하게 마실 수 있어서 요즘 제가 애정하는 맥주예요:) 푹 삶아 구운 시금치 위에 훈제 통닭이 올려져서 나와요. 통마늘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더 고소하게 만들어줘요. 시금치는 매우 짭짤하여 퍽퍽할 수 있는 닭가슴살과 같이 먹으면 조화로워요. 솔직히 시금치 외에는 특별함을 느끼진 못했어요. 그리고 제가 짜게 먹는 편인데도 좀 짰던.. 개인적으로 누룽지통닭이 더 맛있어요. 그런데 제 주관일 뿐 친구는 맛있다고 했다 보니 참고만 해주세요:)
문래창작촌 술집 와인 즐기기 좋은 모임장소
제가 먹은 요리 외에도 다른 메뉴도 있어요. 페퍼로니크림, 코코넛크림 통닭도 있는데 크리미 하고 달달하니 맛있을 것 같아요! 안주로 찰떡인 부리타치즈 및 계절과일, 프렌치프라이도 있더라고요! 닭 소진 시 2차로 방문해서 간단히 맥주나 칵테일을 즐겨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류가 다양해서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목하셔야 해요. 맥주, 칵테일, 와인까지 판매하고 있고, 맥주는 국산부터 수입맥주까지 다양하니, 그날 기분, 안주에 맞는 술을 곁들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맛있게 식사하고 나와서 창작촌 거리를 산책했는데요, 이곳만이 주는 무드가 있어서 참 좋아요. 옛 예술촌 감성이 고스란히 남겨져있는데 서울 힙한 핫플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문래를 꼭 추천하고 싶어요. (찐 강추!) 또한 가게의 종류가 한정적이지 않은 게 특징 중 하나예요. 보통 술집이면 술집, 먹자골목처럼 모여있는데 여기는 와인바, 감성카페, 고깃집, 펍, 맛집도 양식, 일식, 한식 다 있는 게 편리하면서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참 재밌는 곳이에요:D 그럼 양ki통닭 꼭 성공하세요!
- 1호점 위치 -
- 2호점 위치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