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있을 휴가를 위해 여행을 준비하실 분들을 위해 혜택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근로자라면 무려 휴가비 여행자금 20만 원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정부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의 대상 및 신청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휴가비 여행자금 20만 원 지원받기
올여름휴가준비로 다들 바쁘실 텐데요 저도 근무에 시달리고 있는 직장인이다 보니 7-8월에 있을 휴가를 매일 고대하고 있습니다. 바쁜 직장인들에게 휴가는 반드시 리프래쉬 되는 시간이 되어야 할 텐데요 그러려면 풍족한 여행자금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들을 활용하여 풍족하고 정말 리프래쉬되는 휴가를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
저는 여행 리뷰를 작성하고 있을 정도로 여행을 좋아하고, 체험, 이색적인 장소 및 핫플에 방문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만, 일반 직장인이기 때문에 매번 여행에 제약이 걸립니다. 가고싶은 곳이 많아도 몇 개는 제외해야 하거나 휴가 때 가고 싶은 여행지를 다음으로 미루고 경비가 저렴한 곳으로 체인지하거나, 원하는 곳을 내 마음대로 여행하는 것도 쉬운 게 아닙니다. 특히 제주도나 해외여행을 준비할 경우 항공비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눈물만 흘리죠.. 아마 공감되시는분들이 이 글을 읽고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해당 지원사업은 마치 내일배움채움공제 처럼, 본인이 20만 원만 적립하면 기업에서 10만 원, 나라에서 10만 원 해서 20만 원의 여행자금을 지원해 줍니다. 즉 2배가 되는 것이죠. 내가 40만 원 사용할 것을 20만 원만 내면 되는 셈이기 때문에 매우 이득인 사업입니다. 신청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5월 31일 23시 59분까지 신청을 받으며 추첨은 신청순서가 아닌, 입금 선착순으로 선정이 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 후 적립을 하시면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근로자휴가비지원사업 대상
해당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미 프랑스에서는 국민여행 장려제도로 시행하고 있는 내용을 국내에 도입한 것인데요 2018년부터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근로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의 경우 대표는 참여불가하며, 비법인, 중소기업 법인의 경우 임원 및 대표는 참여 불가합니다.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은 대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대표 및 임원에 대한 제한은 있어도 근로자에 대한 제한은 일절 없기 때문에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사업입니다.
신청방법 및 결과
먼저 서류 신청이 있습니다. 기업담당자가 참여를 신청하면 한국관광공사에서 확정안내가 옵니다. 확정되면 참여근로자 정보 입력 및 가상계좌로 분담금을 입금하면 (근로자 분담금과 기업 분담금을 기업에서 일괄 납부해야 함) 정부지원금 추가 1인당 10만 원 적립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후 근로자 휴가샵 온라인몰 개인회원 가입을 하면 40만 원 적립 포인트가 부여되는데, 이 포인트로 자유롭게 원하는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하여 여행계획을 세우면 끝! 그리고 원하는 날짜에 국내 어디든 몇 번이든 휴가를 떠나시면 됩니다!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에 꼭 참여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길 응원합니다! 저도 올 여행은 제주도에 일주일 정도 긴 여행을 다녀오고 싶은데요. 우리 모두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